행사개요
데이터의 관점에서 창조경제와 정부3.0을 찾아봅니다.
다양한 관점에서 창조경제를 논할 수 있지만 데이터의 관점에서 본다면 공개되어 공유되고 연결된 원천데이터를 통해 정부3.0이 실현되어야 하고 데이터를 통해 창조 경제의 실마리를 찾아야 할 것입니다.
시작이 데이터이어야 하고 실마리가 데이터이어야 하며 데이터는 원천데이터 일수록 좋고 연결된 데이터일수록 좋습니다.
정부3.0을 통해 풀어나가는 창조경제의 실마리는 국민 모두가 스스로 공공의 데이터를 쉽게 활용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.
그래서 이번에는 LOD 중심의 공공데이터를 통해 창조경제와 정부3.0을 찾아봅니다.
이름하여 Interlinking LOD 입니다.
우리는 조금 더 시끄러울 필요도 있습니다. 대중과 군중의 힘은 무서운 것이니까요.
우리가 공공데이터를 더 많이 활용하고 더 많이 요구하고 더 많은 피드백을 준다면 그것들은 계속해서 양질로 우리에게 다가올 것입니다.
inked Data Party 4번? 행사 Linked Open Data Hackathon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.
이 행사는 한국정보화진흥원, 국립수목원, 국사편찬위원회, 국립중앙과학관이 공동주최하고
닥치고가 주관하며 다이퀘스트, 리스트, 우림NR, 서울시스템주식회사가 후원하여 2014년 2월 27일에 한국정보화진흥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진행되었습니다.